밀리의 서재, 3분기 누적 매출 406억 원…누적 영업이익 75억 원
밀리의 서재가 올해 코스닥 상장후에도 꾸준한 이익을 내며 성장 궤도를 달리고 있다.
밀리의 서재가 2023년 3분기 누적 매출 406억 원, 누적 영업이익 75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누적 매출과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154% 증가한 것으로 밀리의 서재 설립 이후 가장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실적이다. 분기 실적으로도 사상 최고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분기 매출은 14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올해는 특히 매출 부문에서 주목받을 만한 성과를 올렸다. 2023년 1분기 매출 128억 원, 2분기 매출 131억 원을 달성했고, 3분기에는 매출 146억 원을 기록하며 매 분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밀리의 서재는 지속적인 성장세 요인으로 코스닥 상장 후 꾸준한 이익 창출,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양질의 콘텐츠, 전자책 구독 서비스 가입자의 지속적인 증가를 꼽았다. 특히 독서 플랫폼 업계 중에서 15만권의 독보적으로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독자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신규 가입자가 연일 늘어나 긍정적인 경영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이번 실적은 구독 서비스 사업, B2B 사업 등 모든 사업 부분이 고루 약진한 결과이다.
먼저,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약진이 돋보인다.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구독자 수는 67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0만 명이 증가했다. 밀리의 서재는 서점 신간과 베스트셀러의 빠른 확보, 최다 보유 한 점이 구독자를 계속 유인하는 요인으로 보고있다. 밀리의 서재의 주요 서점 Top 100 베스트셀러 확보율은 77%이며, 최근 1개월 내 출간된 신간 확보율은 43%에 달한다.
B2B 사업의 강화 역시 실적 견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밀리의 서재는 B2B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올해 3분기에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 유치에 성공했다. B2B 사업은 올해부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유수의 대기업을 고객사로 맞이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대기업, 공기업과 정부부처 등을 포함해 약 200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서영택 밀리의 서재 대표는 “올해 3분기는 밀리의 서재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전자책 구독 서비스와 더불어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또한, 동시에 새로운 성장세를 이어 나갈 신규 사업 추진 동력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밀리의 서재는 향후 기존 사업은 더 견고히 하고, ‘참여형 IP 사업’, ‘장르(웹소설)’ 등 새로운 영역에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