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 2년 연속 3배 성장
해외 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전년 대비 매출이 306% 상승했다.
마이페어는 해외박람회에 참가하는 국내 수출기업을 위해 전 세계 박람회의 데이터 기반으로 부스 간편 예약, 참가 준비 업무, 부가 서비스 매칭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올해 마이페어의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매출 증가와 함께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관련 지표들 또한 성장세를 보였다. 신규 회원 기업 수는 54.5%, 참가 지원 솔루션 구매 수는 80% , 월 평균 부가 서비스 매칭 수는 67% 증가했다. 이러한 매출 성장 배경에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국내 수출 기업을 위한 솔루션 고도화가 있다는 것이 마이페어의 설명이다.
마이페어는 4년 간 축적한 기업의 해외 박람회 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참가기업의 시간 절감을 위한 부스 간편 예약 시스템, 박람회 준비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 매칭 솔루션을 고도화했다. 또한 기업의 해외박람회 참가 계획에 필요한 견적 산출 솔루션과 참가 예산 절감을 위한 정부 지원사업 안내 시스템, 박람회 참가 실무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업무 지원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는 ‘올해는 해외 박람회 참가하는 국내 수출 기업의 성과와 성정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에 집중한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국내 수출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고 성과 향상에 필요한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솔루션과 사업 개발에 꾸준히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