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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서비스 플랫폼 ‘미소’, 23년 4분기 매출 성장률 90%… “2026년 상장 준비”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가 2023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성장했다. 2년 연속 흑자 기록으로 경기 불황 속 주목할 만한 성장세다. 사측은 높은 매출 성장률에 대해 대표서비스인 가사도우미 서비스와 더불어 신규서비스인 인터넷 서비스가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현재 누적 고객 수 500만을 보유 중이며 지난해 4분기에는 미소를 통해 무려 고객 90만명과 파트너 8만명이 연결됐다. 이는 미소가 고객 경험과 만족을 최우선시하여 고객이 손쉽게 서비스를 예약하는 환경을 제시한다는 방증이다. 이사를 예약한 고객이 입주청소, 인터넷, 가사도우미까지 한 번에 예약하면서 매출 성장을 가속화했다.

미소는 지난 2015년 딜리버리 히어로 출신인 빅터 칭 대표가 설립한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으로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비롯해 이사, 이사청소, 인터넷, 가전 청소, 세차 등 200여개 홈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미소 관계자는 “국내 홈서비스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인시켜주는 결과”라며 “24년 1월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혁신과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6년 상장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며 “상장 가능성을 높게 타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소는 지난 2016년 세계적인 액셀러레이터로 불리는 미국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는 국내기업으로서는 세 번째에 해당한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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