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스타트업 ‘위펀’, 월 매출 100억 넘어… 전년 대비 두 배 성장
B2B 서비스 플랫폼 기업 위펀의 올해 2월 매출이 100억 원대를 넘어섰다.
위펀은 지난해 9월 월 매출 80억 원, 2024년 2월 월 매출 130억 원을 기록했다. 잇따라 연 매출과 월 매출 최고치를 경신하며 성장성을 입증하고 있다.
기록적인 월 매출 달성은 위펀 핵심 사업 ‘스낵24’, ‘커피24’, ‘생일24’, ‘조식24’의 매출 증가와 함께 플랫폼으로 확장된 사업 연착륙의 결과로 분석된다. 신규 계약 건수가 작년 동기간 대비 133% 급증한 것과 더불어 복수 서비스 이용률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위펀은 2018년 12월 간식 구독 서비스 ‘스낵24’ 론칭 후 기업의 복지, 운영, 관리와 관련된 모든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용 고객사는 플랫폼이라는 한 공간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고, 기업에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통합 정산을 통한 거래처 일원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번 매출 상승에는 B2B 선물하기 SaaS ‘선물24’의 약진도 돋보인다. 명절 시즌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선물24’는 이번 설을 앞두고 작년 대비 약 20% 증가한 1,750개 기업이 사용했다. 받는 사람이 직접 고를 수 있는 6천여 개의 상품군과 간편한 발송 프로세스로 담당자는 물론 임직원에게도 호평받는 서비스다.
개인 편의점 종합물류회사 1위인 (주)우린을 인수한 것도 월 매출 상승에 힘을 더했다. 물류 커버리지가 넓어지며, 전국 권역별로 공급망을 조금 더 촘촘히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배송 지역이 확장됨과 동시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 수도 빠르게 증가하며 3월 현재 7,000곳을 넘어섰다. 이 같은 매출 성장세가 유지될 경우 연말 연 매출 1,800억 원 달성을 예상한다.
김헌 위펀 대표는 “23년 기록적인 매출액과 연간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이어 월 매출액 100억 원대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위펀은 고객사의 폭발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본업을 제외한 모든 업무의 솔루션을 끊임없이 선보이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