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팁스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도내 우수 스타트업의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투자생태계 조성을 위해‘2024년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은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기술 창업기업 선발 후, 중소벤처기업부 TIPS 운영사와의 매칭 및 전문 컨설팅, 추천권 사용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사업에 최종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경북 지역기반 기술 기업 육성을 확대하기 위해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대덕벤처파트너스, 한양대학교기술지주, 고려대학교기술지주 등 TIPS 운영사와 함께한다.

경북센터는 지난해 지원기업 10개사 중 9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TIPS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는 등 지역 기술창업 기업의 안정적인 기틀을 마련하였다.

9개사는 위츠, 플로메디, 갤로핑, 프렘투, 성왕이앤에프,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마일포스트, 크림, 영각유전이다. 이들 기업의 분야는 플랫폼 2개사, 소재·부품·장비 2개사, 바이오 헬스케어 3개사, 4차산업 1개사, 농식품 1개사 등으로 각 분야 필수 육성이 필요한 경북기업으로 선발된 바가 있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 TIPS 프로그램은 잠재력 있는 지역 창업기업이 TIPS 프로그램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선발된 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과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경북센터가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