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씨더코퍼레이션, 어나더브레인 등에서 3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씨더코퍼레이션이 어나더브레인(Another Brain)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으로부터 3억 원 규모 투자유치를 했다.

인디애나주립대, 서울대,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거친 이광원 대표가 2021년 설립한 씨더코퍼레이션은 석유/에너지기업 쉘과 에너자이저와의 지적재산(IP) 협업을 통해, 마이크로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파워뱅크와 자동차 점프스타터, 그리고 멀티탭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군을 제조 및 유통해 왔다.

씨더코퍼레이션의 강점 중 하나는, 소규모 스타트업들이 하기 어려운 제품 기획단계에서 해당 제품의 필요한 브랜드를 라이센싱하여 제품을 제조하며, 또한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사, 글로벌(일본 등) 파트너사 등을 통해 유통까지 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의 2023년 매출은 8억원이며, 2024년 예상매출은 약 20억원 수준이다.

투자를 주도한 어나더브레인의 장민석 대표는 “씨더코퍼레이션은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 유치는 그들의 비전을 투자자들이 인정한 중요한 이정표이다. 씨더코퍼레이션은 이 기회를 바탕으로 더 많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원 대표는 “브랜드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은 우리 같은 스타트업이 대기업들과 견줄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이라며 “씨더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AI 관광 스타트업 ‘누아’, 13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투자

AI 마케팅 기업 제트에이아이,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에이블리, 1천억 원 투자 유치…3조 원 기업가치로 유니콘 등극

투자

스페이스점프, 셧다운 헬퍼 솔루션으로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