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스, 노코드 쇼핑몰 제작 솔루션 ‘큐샵’ 정식 오픈
스퀘어스가 코딩 없이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인 ‘큐샵(Qshop)’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뒤 6개월 만이다.
큐샵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그리드 에디터를 사용하면 별도의 개발 지식이 없는 초심자도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큐샵의 그리드 에디터는 웹사이트를 격자로 구분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요소를 배치할 수 있다. 고정된 위치에만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기존의 노코드 솔루션보다 한층 진보한 형태의 에디터라는 평가다.
이번에 정식으로 오픈한 큐샵은 ‘그리드 에디터’, ‘향상된 UI·UX’, ‘자체 통계 분석 시스템’, ‘직관적인 쇼핑몰 관리 메뉴’ 등 쇼핑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스퀘어스 관계자는 “큐샵의 전신인 큐브를 통해 생성된 80,000여개의 웹사이트를 분석하면서 쇼핑몰 성장에 필수적인 기능을 개발하였고 베타에 참여한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스퀘어스 고진우 대표는 “해외 웹 제작 솔루션 대비 국내 솔루션들은 다소 부족한 점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자사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