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핀테크랩과 ‘FINSTAGE-UP’ 참가 기업 모집
교보생명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핀테크랩과 함께 AI 기술/ 핀테크 분야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 현업부서와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법으로 현업 부서의 해결 희망 혁신 과제를 중점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선발 후에는 현업 부서와의 PoC 진행 및 공동 사업화, 전략 투자 검토의 혜택을 연계한다.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교보생명에서 각 기업당 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며, 심도 깊은 협업이 가능할 스타트업은 최대 1억원의 PoC 개발 진행 비용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외부 AC 지원이 가능한 혁신형 스프린트 참여 기회, TIPS 또는 전략 투자 검토, 정부 지원 사업 연계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FINSTAGE U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교보생명의 현업 담당자가 해결 희망 과제(모집 영역)을 직접 설명하는 활동인 ‘리버스피칭’에서 시작된다. 리버스피칭은 교보생명이 기존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나아가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 부서 간의 실질적인 협업을 강구하기 위해 고안된 방안으로, 현업 부서가 해결 희망 과제를 스타트업 대표 앞에서 직접 설명하여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질의 응답을 받는 자리이다.
교보생명 오픈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교보생명, 서울핀테크랩이 공동으로 AI 기술 또는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교보생명 현업부서와 스타트업 간 실질적인 협업 과정을 거쳐 동반 성장을 통해 서로가 상생하는 협력 생태계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