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한국시니어연구소, ‘스마일시니어 파트너’ 150호점 돌파

실버테크 기업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재가요양서비스 플랫폼 브랜드 ‘스마일시니어’의 파트너가 150호점을 넘어섰다.

스마일시니어 파트너 요양기관은 연간 300% 이상 증가하였으며, 2024년 4월 말 기준 국내 재가요양서비스 브랜드 중 지점 수 1위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시니어를 통해 매칭이 가능한 요양기관은 전국에 1,000개를 돌파하여 전국 방문요양서비스 인프라 또한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시니어연구소가 관리하고 있는 어르신은 3.2만명, 요양보호사는 14만명, 월간 관리하는 요양보험수가 총액은 240억이 넘을 만큼 국내 최대 규모의 요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스마일시니어에 가입한 방문요양센터에게는 매월 정기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기관 운영, 어르신 돌봄 스킬 등 양질의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행정 자동화 솔루션인 하이케어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플랫폼인 요보사랑의 무제한권을 제공하여 방문요양센터 운영을 자동화, 효율화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요양보호사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약 14만명의 요양보호사 DB를 기반으로 어르신과 매칭 확률이 높은 요양보호사를 매칭하는 것이 빠른 성장의 이유로 꼽힌다.

이진열 대표는 “국내 11조 원 규모의 요양 시장을 떠받치고 있는 요양기관 중 88% 이상이 개인사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의 성장과 효율적인 운영이 국가적인 과제”라며, “4년여간 직접 요양기관을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축적한 기술을 기반으로 요양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한국시니어연구소, 요양기관 고객사 수 700개…상반기 요양수가 청구액 170억 원 넘어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한국시니어연구소, 닥터다이어리, 포스타입, 윌로그, 에이비일팔공, 마음영양, 카카오스타일

스타트업

한국시니어연구소, ‘착한 일자리 기업’ 대상 수상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한국시니어연구소, 해빗팩토리, 클라썸,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원티드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