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쿠팡이츠, 배달앱 월간 사용자 수 점유율 1년 사이 2배 성장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4년 5월 배달앱 월간 사용자 수 점유율은 배달의민족 60%, 쿠팡이츠 20%, 요기요 16%로 나타났다.

특히 쿠팡이츠의 점유율은 23년 5월 10%에서 24년 5월 20%를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성장했다.

지난 5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배달앱은 배달의민족으로 월간 사용자 수가 2,174만 명이었다. 그 뒤로 쿠팡이츠 732만 명, 요기요 595만 명, 땡겨요 83만 명, 배달특급 40만 명 순이었다.

전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 월간 사용자 수는 배달의민족이 6%, 쿠팡이츠가 119% 증가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배달앱 결제액 2조 2,800억…팬데믹 이후 최대치 근접

스타트업

우아한형제들, 2024년 매출 4조3226억원, 영업이익 6408억원

트렌드

일상의 미학이 된 국밥, 그리고 얼음의 사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