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창업진흥원, 재창업 기업 위한 멘토링 데이 개최

창업진흥원이 재창업 기업들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창업진흥원이 26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리본 멘토링 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리본(Re:Born) 멘토단과 예비 재창업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예비 재창업자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을 일대일로 매칭해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자, 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리본 멘토단은 지난 8월 출범했다.

현장에서는 세무, 법률, 자금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외부 전문가 상담회도 함께 열렸다. 또한 참석자들 간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폐업 경험이 있는 재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 멘토링,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6개 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했다.

이장훈 창업진흥원 스케일업 본부장은 “재창업 기업의 창업 성공을 높일 수 있도록 주관기관과 협력하여 수요 중심의 창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창업진흥원의 이번 행사는 재창업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재창업 기업들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창업진흥원, CES 2026 혁신상 수상 전략 세미나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한국 초격차 스타트업, 도쿄서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이벤트

창업진흥원, 2025년 시민혁신위원회 출범으로 국민참여 경영 본격화

이벤트 스타트업

K-창업기업, 비바테크 2025서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