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2024년 청년창업박람회 개최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청년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최초로 열리는 청년 창업 중심의 행사로, 지역 내 청년 창업 문화 확산과 창업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전북자치도의 주도하에 익산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원광대학교, 우석대학교, 전북청년경제인협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이 협력하여 준비했다. 행사는 50개의 우수 청년 창업기업들의 제품과 아이디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영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의지를 고취시키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센터의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박람회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실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년창업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성공기업 CEO 특강 및 토크콘서트, 취·창업 상담부스 운영, 대기업 MD 및 바이어 초청,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 라이브커머스 및 유튜브 스튜디오 운영, 투자IR 및 투자상담, 청년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이 진행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도내 청년 창업가들의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는 부스 운영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고 시장 반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여 비즈니스 확장과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택림 전북자치도청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청년창업박람회를 통해 도내 청년 창업가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선배 창업가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발돋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