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히어, 국내 최대 내비게이션 티맵에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구축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를 운영하고 있는 파킹스퀘어는 오는 7월 9일부터 국내 최대 네비게이션 서비스 티맵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티맵 네비게이션 서비스 이용 중 바로 주요 주차장을 할인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연동 구현으로 네비게이션 사용자들은 목적지 근처의 주차 면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미리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기존 내비게이션의 경로 안내 기능을 너머 이용자의 주차 고민까지 해결 가능해졌다는 것이 파킹스퀘어 측의 설명이다.
파킹스퀘어는 2013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초기 기업)으로 주차장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IT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자체 운영 중인 ‘파크히어’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주차장 검색/예약/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 약 100여개 주차장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맵에서 파크히어를 사용하는 방법은 단순하다. 목적지 상세 정보에 있는 ‘주변 주차장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반경 3km 이내 주차장을 검색해준다. 검색 뿐이 아니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까지 가능하다. 예약과 동시에 자리 확보가 되기에 만차 걱정도 없다. 모바일로 결제하기에 현장 정산할 때 현금이나 카드를 찾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SK플래닛 티맵사업팀을 총괄하고 있는 이종갑팀장은 “주차 예약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가 증대되어 티맵과 파크히어의 win-win 하는 제휴가 지속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에 김태성 대표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에서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를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맵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가능한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해당 기능은 SKT 단말기 사용자에 한해 티맵 (버전 4.4 이상)에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파킹스퀘어는 티맵을 통한 주차장 예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파크히어 이용권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파크히어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