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스마트워치 GEAK Watch, 원형 다이얼 스마트워치 9월 출시
최근 스마트워치 시장은 글로벌 메이커들의 각축장이다. 애플, 삼성, LG 등 대기업에서 inWatch, Tomoon 등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제조업체들이 이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중국 대륙에서도 스마트워치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중에 대표적인 스마트워치 메이커로는 중국 최대 온라인 게임회사인 모회사로 두고있는 긱(GEAK) 을 들 수 있다.
긱(GEAK)이 빠르면 오는 9월 2세대 제품인 GEAK Watch2를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Android Wear 시스템을 채택할 예정이라는 루머가 돌았지만, 결국Android 4.3 시스템을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Android Wear 기반 서비스가 현재 중국에서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GEAK Watch2 는 원형 다이얼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원형 다이얼 판은 시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디자인 미학을 가미한 것이란 설명이다. 기존의 직사각형 스마트워치는 손목 시계라기 보다 가젯에 가까웠다고. 출시 전임에도 소비자들의 인식은 우호적이다. 올해 GEAK에서 내놓은 원형 다이얼 형태를 한 Moto 360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센세이션이 있었다. 업계에서 원형 다이얼 스마트워치장를 제조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자 제품의 대부분 회로판, 전자 스크린 등이 대부분 사각 형태로만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런 장애 요소들 때문에 Moto 360의 스크린 하단부에 검은 줄무늬가 있었다.
긱 프로덕트 매니저인 Miles Xu는 GEAK Watch2 의 배터리 수명은 이전 모델 대비 약 75%까지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는 낮은 배터리 소비 프로세서와 부품들의 장착으로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또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GEAK이 전용 앱 스토어를 오픈했고, 킬러앱 (killer apps)을 만드는 앱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더 많이 채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육성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원문 : Shanda’s GEAK Watch Plans to Ship First Round Dial Smartwatch in Se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