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진흥원이 11월 20일 세종 본원에서 ‘2024년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동반성장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10개 공공기관, 우수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창업기업 50개사, 그리고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제품 공공구매 상담회, 제품 전시관, 창업·ESG 경영 멘토링, 창업명사 특강, 폐자원을 활용한 새활용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공공구매 상담회에서는 사전에 수요를 파악하여 매칭된 공공기관과 창업기업 간 현장 상담이 이뤄졌다. 상담을 기다리는 창업기업들을 위해 창업, ESG 경영, 투자, 세무·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도 제공됐다.
행사장 2층 네트워킹 공간에는 공공구매 상담에 참여한 창업기업의 전시 부스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들은 지역 시민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홍보하고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서는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이자 ㈜대박드림스의 창업자인 이동국 대표가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도전 정신을 고취시켰다.
창업진흥원은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새활용 센터와 연계한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이 부스에서는 사내에서 발생한 커피찌꺼기, 폐현수막 등을 활용해 샴푸바, 에코백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
최열수 창업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창업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준 공공기관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창업지원 전담기관으로서 창업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