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두왓, 중기부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통합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두왓이 지난 1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통합경진대회’에서 ‘자율제안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두왓은 수요기업인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에 최적화된 DX솔루션 도입과 디지털 플랫폼 및 마케팅 플랫폼 구축 성과와 과제 수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두왓은 호반 호텔앤리조트의 ‘디지털럭셔리 구축’에 필요한 키오스크 스마트 체크인 솔루션, 모바일 체크인/아웃, 키리스 객실 출입 솔루션, 스마트컨시어지, 통합백오피스 솔루션등 을 개발하여 국내 호반 호텔앤리조트의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도입 중이며, 고객 대상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촉진하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수요기업의 CRS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을 제안하였다.

두왓은 예약부터 서비스 및 상품 주문, 콘텐츠 이용 및 관리, 업무간 협업 프로세스를 디지털 환경으로 개선하며 고객서비스 혁신과 운영 혁신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기업이다. 두왓은 고객편의와 운영효율을 위한 DX 솔루션 개발 뿐만 아니라 호텔 이용객들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하여 초개인화 된 서비스가 가능한 CRM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두왓 김주영 대표는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은 두왓이 정부와 기업과 함께 협업을 통해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며, 이를 통해 두왓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두왓, 방콕에서 열린 데모데이서 혁신상 수상…동남아 호텔 DX 시장 공략 본격화

스타트업

두왓 호텔 통합 플랫폼, 월 136만명에 서비스 제공

스타트업

두왓,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 대상’에서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