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기업 식신이 자사 LLM(초거대언어모델) 기반 AI 솔루션인 ‘메타덱스’를 적용하여 식신e식권 ‘지능형 결제’ 시스템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식신은 국내 1위 모바일식권인 ‘식신e식권’ 및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경험과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했다. 최근 개발이 완료된 AI 솔루션 ‘메타덱스’를 자사의 모바일식권 서비스에 적용해 상시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사용자별 이용 행태를 분석, 기존 형태에서 벗어난 비정상적인 결제가 발생했을 경우 시스템에서 즉시 파악해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통신 장애 상황에서도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지능형 결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여 타임 아웃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줄였다.
메타덱스(MetaDex)는 LLM 기반 ‘AI 데이터 플랫폼’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베이스가 되는 데이터는 모바일식권 결제 데이터로, 메타덱스는 방대한 데이터 학습 및 분석을 통해 시스템을 지능화시키고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식신은 모바일식권 서비스 전체에도 메타덱스를 기반으로 한 효율화 작업에 나선다. 특히 구내식당 솔루션인 FS솔루션이 대상이 된다. 식권 결제, 매출 현황 및 매출 조회, 정산, 예약 관리 등의 기능을 고도화하여 인적 리소스를 현재보다 더욱 절감하여 케이터링에 꼭 필요한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사용자 및 계약 식당의 결제 데이터 학습 및 분석에서도 본 플랫폼을 활용한 AI기법 적용을 이어갈 예정이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메타덱스 플랫폼을 활용해 지속적인 서비스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보안성 강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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