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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화요쇼룸’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성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화요쇼룸’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지그재그는 13일 발표를 통해 지난해 화요쇼룸에 참여한 53개 브랜드의 거래액이 평균 56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출범한 화요쇼룸은 매주 2~3개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정해 이틀 동안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초 격주로 진행되던 이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10월 말부터 주 1회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화요쇼룸의 성과는 수치로 확연히 드러났다. 참여 브랜드들은 기획전 직전 주 대비 평균 560%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틀간의 기획전 기간 동안 브랜드별 평균 거래액은 약 1억 원에 달했다.

특히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티메이커’는 화요쇼룸 직전 주 대비 거래액이 6700% 이상 급증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논로컬’과 ‘로라로라’ 역시 각각 5800%, 5700% 이상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했다.

화요쇼룸은 신규 고객 유입에도 큰 효과를 보였다. 지그재그 관계자에 따르면, 화요쇼룸 구매 고객 중 87%가 해당 브랜드의 첫 구매자였다. 이는 소수의 브랜드를 심도 있게 소개하는 화요쇼룸의 특성이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하는 데 효과적이었음을 시사한다.

“화요쇼룸은 매회 브랜드당 최대 거래액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획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이미 알려진 브랜드뿐만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루키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더 많은 ‘국민 브랜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지그재그는 화요쇼룸 참여 브랜드에 최대 2천만 원의 무상 광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팅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돕고 있다. 또한 쿠폰 비용, 앱 내 노출,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신생 브랜드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화요쇼룸의 성공은 객단가와 구매자 수의 꾸준한 증가로도 입증됐다. 20회차 화요쇼룸의 거래액은 5회차 대비 300% 이상 증가했으며, 구매자 수는 184%, 객단가는 42% 상승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화요쇼룸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경험이 누적되면서 나타난 결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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