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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9년 만에 모바일 앱 전면 개편…’종합 콘텐츠 플랫폼’ 입지 강화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포털 다음(Daum)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9년 만에 전면 개편한다.

새롭게 개편된 다음 앱은 하단에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의 탭을 배치했다. 이는 이용자들이 다음의 핵심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분석된다.

‘홈’ 탭은 개인화된 콘텐츠와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한다. 날씨, 증시, 운세 등의 실용적인 정보와 함께 이용자의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피드를 선보인다.

‘콘텐츠’ 탭은 기존 첫 화면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뉴스부터 전문 콘텐츠, 스낵 콘텐츠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탭은 이용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쇼핑’ 탭에서는 추천 상품, 이벤트, 쇼핑 콘텐츠 등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다음은 올해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숏폼’ 탭 신설 등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개편과 함께 다음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공개했다. 짙은 푸른색의 새 로고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한 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이용자들이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하게 됐다”며,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용자에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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