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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매출 2조9151억원…전년比 11.7% 증가

네이버가 2025년 2분기 매출액 2조 9,151억 원, 영업이익 5,216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4,974억 원이었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했으며, 연결 영업이익은 10.3% 증가했다.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사업 부문별로는 서치플랫폼이 1조 365억 원, 커머스 8,611억 원, 핀테크 4,117억 원, 콘텐츠 4,740억 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서치플랫폼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9%,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게팅 고도화가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다.

커머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9.8%, 전분기 대비 9.3% 증가한 실적을 보였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안착과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가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혔다. 2분기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핀테크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전분기 대비 4.8% 증가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8조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전분기 대비 3.2% 증가했다.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가 성장에 기여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1.9% 감소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I 시대에 데이터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네이버는 UGC, 쇼핑, 플레이스 등의 콘텐츠와 사용자 패턴 등의 데이터를 보유한 플랫폼으로서 AI 기술을 접목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기반으로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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