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중진공 경기북부지부,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졸업생 배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경기북부지부가 청년 창업가들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2월 6일 경기북부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제14기 졸업간담회가 개최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사업으로, 유망한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가진 청년 창업자들을 발굴해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 인프라, 창업 교육 및 코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2011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8,477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했다. 2024년에는 코스닥 상장 1개사와 아기유니콘 4개사를 지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CES 2025에서 최고 혁신상 2개사, 혁신상 6개사가 수상했으며, 2024 제네바 국제발명품 전시회에서도 7개사가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중진공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9~202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생들은 4조 4,897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13,61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14기 졸업생들과 함께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 전화성 (사)초기투자엑셀러이터협회장 등 33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졸업기업 명판 및 졸업장 수여, 졸업생들의 성장 스토리 공유, 선배 졸업생의 격려 메시지, 창업 관련 규제 및 애로사항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졸업기업으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취업과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커리어블’, 유럽향 K-패션뷰티 플랫폼 ‘슬로크(주)’, 패션 상품 스마트 솔루션 기업 ‘(주)미타운’, 맞춤형 AI 입시컨설팅 플랫폼 ‘(주)베어러블’ 등 4개 기업이 선정됐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성공창업을 꿈꾸는 청년창업자에게 마중물을 지원하고 있다”며 “졸업생 여러분은 1년간의 짧은 기간에도 높은 역량을 갖추었으니, 크게 성장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기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중진공은 졸업생 선후배 간 네트워크 강화, 청년전용창업자금 등 정책지원을 통해 졸업생들이 각 분야의 마스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씨엔티테크, 무인 자동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발 ‘옥토브’에 투자

이벤트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까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씨엔티테크 맞손

이벤트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투자

브라이튼코퍼레이션,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