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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혁신센터, 제41회 CEO클럽 개최…”브랜딩·마케팅 전략 공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29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41회 CEO클럽을 개최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지원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창업 전문 기관이다. 판교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과 경기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창업지원 클러스터다.

창업존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CEO클럽은 매월 1회 열리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 및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 CEO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성남 판교 R&D 스타트업 육성 협의체 추진에 따라 경기혁신센터와 중진공의 공동 기획으로 진행됐으며 ‘스타트업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했다.

CEO클럽은 글로벌 투자 유치 전략, AI를 활용한 스케일업 방안,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등 스타트업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참석 기업 간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 최종석 실장과 경기혁신센터 졸업기업 테이아 이보형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강연을 펼쳤다.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1부 연사 2인과 경기혁신센터 담당자가 함께 참여해 ‘스타트업의 브랜딩 방향성과 마케팅 전략’에 관해 심층 대화를 나눴다. 사전 수집된 질문과 현장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이 겪는 브랜딩 초기 시행착오와 마케팅 실행 과정의 고민을 공유하고 조언을 제시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스타트업이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명확히 세우는 것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요소”라며 “이번 CEO클럽은 실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통해 기업들이 브랜드의 첫 방향성을 잡는 데 인사이트를 제공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중진공 경기동부지부장은 “이번 공동 주관 행사를 통해 성남 판교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저변 확대와 기반 강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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