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뉴라이브 기업은?
A. 뉴라이브는 기존의 뇌질환에서부터 치매에 이르기까지 환자들이 겪는 이명에 대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기존 이명 환자들의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약물치료, 보청기, 이명차폐기, 이명 재훈련 치료, 회피 요법들을 활용했으나, 이 기업은 TaVNS 즉 비침습적 외이 미주신경 자극 요법을 통해 비침습적이며 부작용이 없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뉴라이브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 창공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Q. 뉴라이브의 핵심 포인트?
A. 뉴라이브의 이명을 치료하는 솔루션인 TaVNS 비침습적 외이 미주신경 자극 요법은 대뇌피질과 심부를 동시 자극하고 전전두엽과 변연계 자극을 통해 다양한 질환에 적용 가능한 특징이 있다. 외이 미주신경 자극을 줄 경우 이명, 우울증, 불면증, 치매, 만성 통증, 뇌전증과 같은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리와 전기로 미주신경을 자극해 뇌를 활성화시키는 ASENS 기술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현재 뉴라이브는 이명 치료 관련 기술을 다양한 임상 실험을 통해 효과를 증명해 나가고 있으며, 창업자는 고려대 의대 학사, 석사, 박사를 졸업 후 고대 구로 병원 이비인후과 과장으로 있으면서 이명 치료 전문가로서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