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77회] 모건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모건 기업은? 
모건은 빅데이터 기반 O2O(Online to Offline) 역직구 배송 대행 통합 플랫폼 ‘투데이(Twoday)’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K-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크로스보더(Cross-border)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상공인과 K-브랜드 쇼핑이 어려운 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데 주력한다. 모건은 중소상공인에게 저비용·저위험으로 수출을 시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해외 주요 도시에 이틀 안에 상품이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특징으로 한다. 모건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 모건의 핵심 포인트 
모건의 핵심 경쟁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합 시스템과 물류 효율성에 있다. 멀티커머스 통합 시스템을 통해 대량의 K-SKU(재고 관리 단위)를 확보하고, 멀티커머스 통합 카트 및 통관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한. 또한, 전 세계 원화 결제(페이팔 등)를 포함한 글로벌 결제를 지원하며, 언어 변환 기능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모건은 글로벌 이커머스 및 무역에 강점을 가진 개발자들로 구성된 팀 역량을 바탕으로, 역직구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쇼핑몰에 코드 삽입만으로 투데이 카트 시스템을 지원받을 수 있는 등 간편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여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모건은 베타서비스 론칭을 통해 1.3억원 월 매출 달성을 비롯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수도·강원권 권역 IR 데이 성료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75회] 바이트웍스

이벤트

서울시50플러스재단, 28일 중장년 창업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74회] 모디전스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