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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기반 판매자 성장 지원 확대

네이버가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판매자 지원 전략을 대폭 개편한다. 17일 네이버는 기존의 ‘온라인 창업’ 지원에서 AI 기반의 ‘지속 성장’ 지원으로 방향을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화는 엔데믹 이후 이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생성형 AI 기반 커머스 서비스가 등장하는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는 데 따른 것이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이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판매자들이 변화의 속도와 환경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지난 6년간 ‘스타트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을 통해 1000억원 규모의 수수료를 지원하며 온라인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왔다. 연평균 5만여 명의 신규 창업자가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다.

오는 7월 1일부터 도입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사업 성장 단계에 있는 새싹 및 파워 등급 판매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들 등급의 판매자는 사업 지속률이 각각 88%, 92%에 달한다.

새로운 프로그램에서는 새싹 등급 승급 시 30만원, 파워 등급 승급 시 100만원에 해당하는 성장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판매자는 이 마일리지를 검색 광고, 마케팅, AI 기반 커머스 솔루션 사용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의 신지만 리더는 “새로운 이커머스 환경에서도 판매자들이 더 큰 성장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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