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15회] 프랜킷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프랜킷 기업은? 
A. 프랜킷은 프랜차이즈 공급망 큐레이팅 솔루션 기업이다. 이 기업은 초기 프랜차이즈 업주들이 물류, 발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가맹점 100개 이하일 때의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고 내부 시스템 구축을 돕는데 혁신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프랜킷은 현재 IBK 창공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프랜킷의 핵심 포인트
A. 프랜킷은 자동화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자동 발주 시스템을 구현하고 본사와 공급사, 가맹점 간의 효율적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100개 이하의 초기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3천 여개의 가맹 상품 유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기 프랜차이즈가 규모의 경제 부족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프랜킷은 온프레미스 방식으로 프랜차이즈 기업 성장에 함께 매출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작년 22억원 매출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 증가 외에 가맹점 수 확대, 객단가 상승 등을 통해 성장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3회] 우주로테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2회] 빔웍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1회] 트윈위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0회] 브라이튼 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