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바다플랫폼 기업은?
A. 바다플랫폼은 안전한 식품 정보의 확인, 식자재 원자재 정보의 신뢰성을 돕기 위한 식품 안전 인증서비스 세이피안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다. 이 기업은 세이피안을 통해 증빙서류를 기반으로 한 검증을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블록체인에 저장해 위변조를 방지, 사용자들은 AIoT 기술 서비스 등을 통해 편리하게 식품, 식자재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바다플랫폼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의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바다 플랫폼의 핵심 포인트?
A. 바다 플랫폼의 세이피안은 식품 코어 데이터를 생성하는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는 알레르기 유발 식품, 식당 정보 제공, 식품 원산지, 이력, 탄소배출 정보를 제공하여 안심한 외식 활동, 식품 구매 활동을 돕는다. 또한 기업이나 식당에서는 이 서비스를 통해 식품 위생법 위반에 대처하고 평균 3천만원에 달하는 법적 비용을 절감하며 식품 리콜 감소 등 기업 이익 측면에 기여할 수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바다플랫폼은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력 제휴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을 확장해 나가면서 전국 단위로 영업을 전개하고자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