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빅크, ‘빅크 3.0’ 론칭… AI 기반 라이브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술 스타트업 빅크(BIGC)가 AI 기반의 차세대 라이브 플랫폼 ‘빅크 3.0’을 공개했다.

김미희 빅크 대표는 “빅크 3.0의 출시는 글로벌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플랫폼은 공연 티켓팅, 라이브 스트리밍, AI 팬 인터랙션, 영상, 커머스, 팬덤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빅크는 이를 통해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IP의 수익화를 극대화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몰입도 높은 디지털 공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크는 최근 1년간 인피니트, 태민 등 유명 K팝 아티스트와 정해인, 유연석 등 인기 배우들과 협업하며 1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K팝과 한국 문화 월드투어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빅크는 지난 8년간 250만 건 이상의 라이브 세션을 운영하며 200개국 이상의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빅크 3.0’에서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AI MC, AI 관객, AI 실시간 다국어 자막, AI 화상 업스케일링 기술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빅크는 현재 218개국에서 93만 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했으며, 이 중 80%가 해외 이용자다. 회사는 작년 기준 분기별 매출 성장률(QoQ)이 평균 4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빅크의 이번 플랫폼 출시가 78조원 규모의 글로벌 라이브 공연 시장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K팝 월드투어 시장이 2023년 기준 연 65% 성장한 가운데, 오프라인 공연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김 대표는 “전 세계 K팝과 한국 문화 팬 220만 명이 선택한 ‘빅크 3.0’으로 글로벌 무대를 혁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청구병원 100곳 넘어

스타트업

올거나이즈, MCP 기반 ‘알리 에이전트 빌더’ 출시

스타트업

코넥티브, UAE 최초 보건부 승인 AI 정형외과 플랫폼 출시

글로벌

South Korean Opposition Leader Pledges $75 Billion for AI Develo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