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베스핀글로벌,  ‘SaaS Framework’ 공개…비용 절감과 신속한 운영 지원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5일, 소프트웨어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과 운영을 자동화하는 프레임워크인 ‘SaaS Framework’를 공개했다. 이 프레임워크는 기업들이 아키텍처 설계와 개발, 운영 관리에서 직면하는 기술적 장벽을 낮추어 SaaS 시장에 신속히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SaaS Framework’는 아키텍처 설계, 온보딩 자동화, 운영 및 관리, 청구·결제(빌링), 모니터링 기능 등을 기본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복잡한 SaaS 구축 과정 없이도 빠르게 모델 도입이 가능하며, 기존 방식 대비 최대 90%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또한 IT 클라우드 인프라 설정을 자동화하여 고객이 별도의 역량이나 추가 개발 없이 즉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표준화된 프레임워크는 최소한의 리소스로도 빠른 전환을 가능케 하며, 기업들은 신속한 시장 출시(GTM)를 모색할 수 있게 된다.

베스핀글로벌은 NIPA의 SaaS 전환 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왔으며, AWS SaaS 컴피턴시 획득으로 솔루션 설계 및 구축 역량을 인정받았다. 관련 사업 총괄자인 이준태 AIOps 본부장은 “기술적 복잡성과 높은 구축 비용은 많은 기업들에게 장애물이었다”며 “‘SaaS Framework’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베스핀글로벌, ‘K-관광 특화 AI 에이전트’ 구축

이벤트

베스핀글로벌-스노우플레이크, 중소·중견기업 대상 데이터 활용 방안 제시

스타트업

AI로 클라우드 운영 혁신… 베스핀글로벌, ‘MSP 코파일럿’ 선보인다

스타트업

베스핀글로벌 한국 법인, 2024년 흑자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