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전문 서비스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맞춤형 AI 보안 서비스 ‘헬프나우 AI 시큐리티’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베스핀글로벌은 AI 기술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AI 보안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헬프나우 AI 시큐리티는 기업이 AI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AI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종합 보안 서비스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3년간 200여 고객에게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서비스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AI 보안 설정과 주요 윤리 가이드를 기반으로 AI 보안 상태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프롬프트 필터, 민감 정보 탐지, 이상 행위 탐지, AI 워터마킹 등의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프롬프트 인젝션, 데이터 유출, 유해 콘텐츠 생성 등 주요 위협을 방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비스는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Gen AI 접근 보안’은 AI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핵심 기능으로, AI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잠재적인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두 번째 ‘AI App Runtime 보호’는 실제 운영 중인 AI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간 탐지와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프롬프트 인젝션이나 비정상 행위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으며, 데이터 유출 가능성을 조기에 차단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한다고 설명했다.
세 번째 ‘AI 공급망 및 인프라 보안 위협 보호’는 AI 에이전트와 애플리케이션 사용 현황을 관리해 보안 사고를 예방한다. 취약점 분석과 규정 준수 평가를 지원해 기업의 보안 관리 수준을 강화하고, 내부 기밀 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한다.
마지막으로 ‘AI 기반 실시간 보안 관제’는 AI를 활용해서 AI를 보호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잠재적 공격과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분석하는 지능형 보안 관제 기능이다. 기존 보안관제 방식으로는 AI의 위협을 완전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헬프나우 AI 시큐리티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AI를 도입하고 운영하면서 보안 위협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