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제이홉의 새로운 월드 투어 ‘HOPE ON THE STAGE’를 기념하며, 대규모 멀티미디어 캠페인 #HOS_TOUR를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교류를 촉진하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제이홉의 독점 영상과 사진 등 특별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틱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과 콘서트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 세계 팬들이 아티스트와의 유대감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독점 프로필 프레임 획득 미션도 포함돼 있다.
제이홉은 “솔로로서 첫 월드 투어를 틱톡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캠페인을 통해 어디에 계시든 저와 함께 ‘HOPE ON THE STAGE’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캠페인 이전에도 틱톡은 제이홉의 싱글 ‘Sweet Dreams(feat. Miguel)’ 일부를 독점 공개하며 음원 플랫폼에서 ‘프리 세이브(Pre-save)’ 기능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K-팝은 현재 틱톡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음악 장르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24년에는 틱톡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글로벌 아티스트 10개 팀 중 7팀이 K-팝 아티스트였으며, #kpop 해시태그는 6,300만 개의 동영상을 생성하고 6,750억 조회수를 기록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