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로봇 택배 솔루션 ‘와트’, 일본 물류기업 야마토운수와 수출 계약

로봇 택배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트(Watt)가 일본 택배 시장 점유율 1위 물류기업인 야마토운수와 로봇 택배 배송 솔루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와트는 작년 7월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야마토운수 본사에서 시범 운행을 통해 기술력과 사용성을 검증했다. 이후 9월, 양사는 일본 내 로봇 택배 서비스 도입 및 실증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일본 공동주택에 적합한 운영 시나리오 고도화 및 현지화 작업을 거치며 협력 내용을 구체화해왔다. 이번 솔루션 공급 계약을 통해 양사는 로봇 배송 솔루션 도입과 실증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야마토운수는 차세대 물류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로봇을 활용한 운영 효율 향상을 목표하고 있다. 와트의 자율주행 배송 기술은 복잡한 실내 환경에서도 무인 택배 배송을 가능하게 한다.

와트의 로봇 배송 솔루션은 2025년 중 도쿄 내 고급 주거 단지 및 고층 오피스 빌딩에서 실증 운영될 예정이다. 실증 기간 동안 야마토운수는 일본 내 주요 건설사들과 협력해 건물 내 로봇 택배 배송 운영 모델을 검증할 계획이다.

최재원 와트 대표는 “실증 기간 동안 일본의 건물 환경 내에서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야마토운수의 운송 시스템과 연계해 와트의 로봇 택배 시스템이 일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안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와트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7기로 선정된 바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로봇 포터가 바꾸는 아파트 생활 혁신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한국신용데이터, 채널코퍼레이션, 케어닥, 키즈노트, 업템포글로벌, 고위드, 와트, 칠링, 번핏, 그립랩스, 플랜핏, 코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