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티스트그룹이 종합편성채널 MBN과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티스트그룹이 MBN을 포함한 매경그룹 주요 계열사로부터 1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측은 단순한 자금 조달을 넘어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그룹은 최근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아티스트컴퍼니의 합병을 통해 매니지먼트와 콘텐츠 제작·배급 기능을 통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났다.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블록버스터 프로젝트 제작이 더욱 원활해질 것”이라고 아티스트그룹 관계자는 밝혔다. 이어 “공동 제작부터 편성 및 방영까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제작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MBN 측은 “아티스트그룹의 제작 역량과 매경그룹의 미디어 플랫폼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자체 채널에서도 드라마 등 킬러 콘텐츠를 생산·방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MBN은 최근 ‘완벽한 결혼의 정석’, ‘세자가 사라졌다’, ‘나쁜 기억 지우개’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제작과 편성을 확대하고 있다.
아티스트그룹은 ‘헌트’, ‘고요의 바다’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작품을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협력으로 아티스트그룹이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방송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제2의 스튜디오드래곤’으로 부상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보유한 애드테크 플랫폼 ‘타게팅게이츠’의 활용 가능성도 관심을 모은다. 이 기술은 개인 소비 행태와 기호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광고 연계 사업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BN의 미디어 플랫폼과 접목될 경우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이 기대된다.
아티스트그룹은 최근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와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퍼플렉시티는 금융, 통신, 연예, 언론 등 주요 산업에서 AI 기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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