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그립 ‘탑셀러데이’, 셀러 매출 최대 794% 급증… 플랫폼 지원 효과 ‘눈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이 3월 ‘탑셀러데이’ 프로모션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한 셀러 중 최고 매출 상승률이 전월 대비 무려 794%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탑셀러데이’는 그립이 매월 1일 진행하는 대표적 셀러 지원 프로그램으로, 직전 달 매출 기준 상위 50명의 셀러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립은 이 프로모션을 통해 셀러들의 라이브 방송 성공을 위해 고객 유치 및 쿠폰, 포인트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3월 탑셀러데이에서는 셀러 ‘른다G’가 전월 대비 794%라는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또한 ‘쎄미언니’와 ‘마메드러’도 각각 533%, 311.8%의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상위 20명 셀러들의 평균 매출 상승률은 218%로, 최소 3배에서 최대 8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의 원동력으로는 그립의 적극적인 지원이 주목받고 있다. 그립은 탑셀러데이마다 모든 고객에게 전 상품 6% 할인 쿠폰과 해당 셀러 첫 구매 고객 대상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매월 다양한 추가 혜택을 마련한다. 3월에는 방송 시청 및 공유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 포인트 등의 리워드를 제공했다.

하이엔드 브랜드 가방 전문 셀러 ‘른다G’는 “그립의 탑셀러데이 혜택은 다른 유통 채널보다 더 풍성하고 다양해 고객 선호도가 무척 높다”며 그립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탑셀러데이는 202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대표 프로모션으로, 이번 성과는 고객과 셀러 모두가 특히 만족했다는 명확한 증거”라며, “앞으로도 셀러 지원과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그립, 지난해 공동구매 라이브 거래액 전년 대비 38.2% 상승

스타트업

그립, 인기 셀러 재구매율 50% 돌파

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 앱 ‘그립’, 1천만 다운로드 돌파

스타트업

라이브커머스 그립, 앱 누적설치수 4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