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메타에너지 프런티어 기업은?
A. 메타에너지 프런티어 기업은 고 투과 인공광전지를 기반으로 하는 탄소 중립형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기존의 건물 실내에 광손실이 40-60%에 달하는데 이 기업의 솔루션을 활용할 경우 기존 미활용 조명에너지의 20%를 재생할 수 있다. 메타에너지 프런티어는 씨엔티테크와 동국대학교가 함께 하는 동국대 스타트업 CEO 및 투자심사역 과정을 수행한 바 있다.
Q.메타에너지 프런티어의 핵심 포인트?
A. 메타에너지 프런티어의 탄소 중립형 스마트에너지 솔루션과 관련하여 루미볼트, 루미센스 솔루션은 도심형 에너지원 에너지 혁신 시스템으로, 스마트건물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IoT 에 적용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구형 건물에 더 적용이 용이한 기술로, 해당 서비스는 미활용 에너지를 자원화하고, 건물 에너지 등급 개선에 기여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기업의 창업 멤버가 모두 해당 기술 분야에 대한 많은 경험치를 쌓고 있으며 작년에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을 수행했고, 대한민국 굿컴퍼니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마트홈, 스마트시티와 관련하여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