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1분기(1~3월) 거래액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가량 증가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탑라인(거래액 및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 및 패션 업계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여성, 남성, 글로벌 각 시장에서 고무적인 성과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에이블리’와 일본 쇼핑 앱 ‘아무드’가 국내외를 아울러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의 가파른 성장세가 특히 돋보였다. 2023년 하반기 첫선을 보인 4910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6배 대폭 늘었다. 동기간 아무드 거래액은 2배가량(90%) 증가하며 일본 시장 내 입지를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에이블리와 4910을 중심으로 국내 온라인 쇼핑 수요를 빠르게 흡수한 결과, 남녀 합산 1,100만 명의 MAU(월간 활성 사용자)를 확보했다. 3월 기준 4910 활성 사용자 수(MAU)는 170만 명을 기록했다. 공식 출시(2024년 3월) 7개월 만에 사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5개월 만에 약 70% 증가하며 ‘남성 패션 플랫폼 TOP2’ 지위를 이어가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에이블리 지난달 사용자 수는 980만 명으로 버티컬커머스 전체 사용자 수 1위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대표 서비스인 에이블리를 중심축으로 신사업인 4910과 아무드가 빠르게 시장 입지를 넓히며 고르게 성장한 점을 이번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여성 패션 플랫폼 최초 연 거래액 2조 원을 돌파하고 2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한 에이블리를 통해 창출한 이익을 신사업에 적극 재투자한 결과, 4910과 아무드 등 신규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 패션 업계 성수기인 하반기를 앞두고 에이블리를 비롯한 각 서비스의 성장 엔진이 더욱 가속화되면서, 전사 기준 연간 흑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거래액, 매출, 사용자 수 모든 측면에서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1위를 확고히 한 에이블리의 성공 방정식을 4910과 아무드에 적용한 결과, 과거 에이블리의 성장세를 뛰어넘는 가파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AI 개인화 추천 기술’, ‘셀러 및 유저 풀(Pool)’ 등 자사가 지닌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생태계 성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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