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3회] 헤이김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헤이김 기업은? 
A. 헤이김은 제품혁신과 글로벌 브랜딩으로 세계 김 스낵시장에 도전하는 프리미엄 스낵 김을 제조하는 스타트업이다. 헤이김은 기존의 김 제품들과 구별되는 제품으로 스틱 김자반, 초사리 김 등을 론칭했다. 해당 제품은 2023년 출시 후 론칭 1년 동안 연 매출 1.4억원을 달성하고,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헤이김은 씨엔티테크와 동국대학교가 함께 하는 동국대 스타트업 CEO 및 투자심사역 과정을 수행한 바 있다. 

Q. 헤이김의 핵심 포인트? 
A. 헤이김은 기존의 김 제품에 대한 인식 전환을 목표로 2030세대를 공략한 트렌디한 스낵김을 제조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이 기업에서 제조한 김은 일반 원초 대비 15% 단백질 함량을 높였고, 100% 초사리 원초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 
A. 김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의 해외 연평균 수출 규모가 매년 증가해 2023년 기준 수출액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향후 지속적인 산업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헤이김의 성장 역시 기대할 만 하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4회] 컴퍼니에이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2회] 바이올렛 홀딩스

Uncategorized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1회] 인스피리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0회] 76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