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크라우드웍스, 엔터프라이즈 AI 컨퍼런스 개최

크라우드웍스가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한 ‘리얼 월드 엔터프라이즈 AI’ 컨퍼런스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실제 기업 환경에서 AI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실질적 전략을 제시했다.

지난 29일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금융, IT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AI 실무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에이전틱 AI 도입 전략, 모델 평가 방안, 기업 AI 교육 등 현장에서 직면하는 실질적 과제들에 대한 해법을 모색했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CEO는 환영사에서 “AI 기술이 비즈니스에서 실질적 가치를 창출하는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현장에서의 도입과 운영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며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고성능 AI 모델을 학습시킬 고품질 데이터 확보가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양수열 CTO는 생성형 AI 도입 시 기업들이 직면하는 주요 과제로 데이터 유출 위험, AI 편향성, 효율적인 비용관리(ROI)를 꼽았다. 그는 “특히 지속가능한 관점에서 비용 효율화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고민이 크다”고 설명하며, 크라우드웍스의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Alpy)’가 최신 멀티 LLM 모델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이러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황수호 CBO는 AI 모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키 포인트는 전사 관점에서 AI 모델 성능 및 품질을 관리하기 위한 역할구분에 대한 논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조직 내 양산되는 AI 모델은 전사 자산으로 관리되어야 하고, 중심 조직이 갖춰져야 한다”고 제언했다.

컨퍼런스에서는 크라우드웍스 자회사인 크라우드아카데미의 김수연 실장이 ‘AX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AI 교육 설계 방안’을, 의료AI 자회사 닥터웍스의 윤승규 대표가 ‘의료 산업에서의 AI 활용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특히 나이스디앤비, 유안타증권, 다이트랩 등 크라우드웍스와 협력 중인 기업들이 발표한 실제 AI 도입 및 검증 사례는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들 기업은 각자의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한 생생한 경험을 공유했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AI 데이터부터 맞춤형 에이전틱 AI 서비스 개발, 모델 평가, AI 교육까지 아우르는 ‘신뢰할 수 있는 AI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AI 솔루션 개발 및 연구, 맞춤형 교육·컨설팅 서비스 등을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AI 전환을 지원하고, 국내 엔터프라이즈 AI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 에이전틱AI 솔루션 ‘알피’ 일본 첫 선…日 기업용 AI 시장 출사표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 AI 학습용 데이터 구매 플랫폼 ‘A1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오픈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유안타증권, 맥락 이해하는 주식 종목 분석 AI 에이전트 개발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 에이전틱 AI 솔루션 ‘Alpy’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