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AWS 서밋 서울 2025’ 열린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는 오는 14~15일 코엑스에서 ‘AWS 서밋 서울 2025’를 개최한다고 2일 발표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AWS 서밋 서울’은 2015년부터 십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로 올해 역시 역대 최대 규모인 2만 2천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며, 정부 부처 및 다양한 산업군의 리더와 IT전문가 및 일반 참가자들이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생성형 AI 혁신을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산업별 혁신 사례와 실무 중심의 세션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첫째 날인 ‘인더스트리 데이’에서는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야세르 알사이에드 AWS IoT 부문 부사장이 IoT와 생성형 AI를 융합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와 미래 전망을 제시한다. 더불어 배경화 현대카드 디지털 부문 대표와 이재성 트웰브랩스 CEO가 AWS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발표하고, 실제 성과와 사업 확장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10개의 트랙에서 60여 개의 세부 세션이 진행되며, 다양한 산업별 AWS 고객 및 파트너사들이 최신 활용 사례와 성과를 발표한다.

둘째 날 ‘코어 서비스 데이’ 기조연설에는 버너 보겔스 아마존 부사장 겸 CTO, 디팍 싱 AWS 차세대 개발자 경험 부문 부사장 등 AWS 기술 리더들이 차세대 클라우드 및 AI 솔루션을 소개한다. 티맵모빌리티 김재순 플랫폼 담당, 윤석찬 AWS코리아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도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과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역시 50여 개 이상의 기술 세션이 마련된다.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존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적인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스케치 랩(Sketch Lab)에서는 참가자가 즉석에서 종이에 그린 그림이 생성형 AI 서비스 아마존 노바(Amazon Nova)를 통해 즉시 플레이 가능한 게임 캐릭터로 변환되며, 생성형 이미지와 영상, 대화형 인터페이스, IoT 연동 요소까지 포함한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코믹 AI(Comic AI) 스튜디오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 만화가의 스타일로 그려진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실시간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인더스트리 엑스포(AWS for Industries)에서는 대한항공의 나만의 승무원(AI Crew), 골프존과 함께하는 나만의 골프코치(AI Golf Coach)는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기반 정밀 스윙 분석 및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 자세 교정을 슈퍼톤(Supertone)의 실시간 음성 기술과 결합하여 효과적인 코칭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아이픽셀과 함께 하는 AI 기반 맞춤형 피트니스, LG생활건강의 AI 피부 진단 솔루션, 업스테이지(Upstage)와 함께하는 AI 발표자료 리뷰 플랫폼 등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선보인다. 생성형 AI존 에서는 아마존 노바, 아마존 Q 디벨로퍼(Amazon Q Developer) 등 AWS의 최신 기술을 경험하고, 개발자를 위한 디벨로퍼 라운지 (Dev Lounge)에서는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의 실무 적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AI 뮤직 스타트업 포자랩스, AI 음성 기술 기업 수퍼톤과 협업하여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서비스로 구현한 ‘AWS 서밋 AI 음악 프로젝트’ 음원을 서밋 기조연설 무대에서 공개함으로써, AI기술의 대중화 가능성을 선보인다.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는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혁신이 산업 전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AWS 서밋 서울’은 기업들이 가장 최신의, 새로운 기술을 통한 혁신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이를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라며, “이번 서밋을 통해 최신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사례와 생성형 AI로 열어가는 무한한 가능성의 미래를 직접 경험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카카오페이-AWS 협력 해커톤 ‘2025 카페톤’ 마쳐…AI 기반 금융 혁신 아이디어 발굴

스타트업

트웰브랩스, AWS 베드록 입성…한국 최초 AI모델 공급사로 선정

스타트업

국내 기술 기업, AWS 통해 글로벌 시장 직접 공략 가능해져

스타트업

야놀자, 글로벌 빅테크와 버티컬 AI 구축 위한 협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