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2025년도 초기창업패키지’ 오리엔테이션 성료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19-20일 제주에서 ‘2025년도 초기창업패키지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돌입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에 사업화 자금 및 초기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기업의 안정화 및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평가를 거쳐 총 22개사를 선발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2025년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창업기업 22개사의 대표자와 임직원 등 약 60명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선발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비 집행 프로세스 및 프로그램 참여 조사를 위한 안내를 진행한 뒤, 최종 선정기업 간 상호 소개와 선배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사업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22개사에게는 2026년 1월까지 약 9개월 간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투자 역량 강화 및 국내외 판로개척과 전문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 박설우 단장은 “3차년도를 맞이하는만큼 지난 2년간의 운영방법에 대한 노하우나 보완 사항들을 반영하여 사업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꾸준한 작업들을 바탕으로 참여하는 22개사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간을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씨엔티테크, ‘Japan IT Week 추계 박람회’ 일본 진출 지원 프로그램 운영

이벤트

씨엔티테크, ‘2025 초기창업패키지 101멘토링’ 참여기업 상시 모집

투자

씨엔티테크, ‘2024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최우수 주관기관 선정

스타트업

솔라라이즈, 초기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