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폰결제 체험 콘텐츠 제작…7월 13일까지 접수
한국모바일결제산업협회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휴대폰결제 이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 한국모바일결제산업협회 대학생 홍보단’ 15명을 모집한다.
대학생 홍보단 활동은 개인 블로그를 활용한 휴대폰결제 이용후기 중심 홍보 콘텐츠 2회 업로드, 휴대폰결제 관련 자율주제 60초 내외 숏츠 제작, 오프라인 발대식 참석으로 구성된다. 활동은 7월 23일 발대식부터 8월 2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단에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 굿워크랩이 협업 기관으로 참여한다. 입짧은햇님, 애주가참피디, 수빙수tv, 흑백리뷰 등 인기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굿워크랩은 대학생 홍보단에게 멘토링 기반의 콘텐츠 기획 특강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로,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가능하며 휴대폰결제 이용이 가능한 전국 대학(원) 재·휴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15명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총 50만원의 홍보단 활동비가 지급된다.
김영란 사무국장은 “이번 홍보단 활동은 청년층의 시선으로 휴대폰결제를 친근하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셜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상영 굿워크랩 대표는 “청년들이 생활 속에서 경험한 결제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기획하고 콘텐츠로 표현하는 과정 자체가 매우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홍보단원들이 창의적이고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