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년간 858개 기업 선정하던 기존 사업 전면 개편…10개사로 축소해 영예성 강화
벤처기업협회가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선정하는 「2025 벤처에이스(VentureAce)」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5 벤처에이스’는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벤처기업을 선정해 대내·외에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2016년부터 ‘우수벤처 선정사업’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9년간 총 858개의 기업이 우수벤처로 선정됐다. 올해는 ‘벤처에이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명칭과 사업 구조를 전면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6~7개 부문, 100개사 내외를 선정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기술혁신, 글로벌 진출, 고용창출 3개 부문으로 통합하고 선정 규모도 10개 내외로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정기업의 ‘대표성과 영예성’을 한층 강화한다.
또한 협회의 언론 및 뉴미디어 채널, 금융·글로벌 진출·인재채용 등의 지원사업 연계해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벤처확인서를 보유한 비상장 기업이며, 분야별로 서류 및 종합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벤처에이스는 벤처 생태계에서 혁신성과 성장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벤처’를 발굴하는 상징적 사업”이라며 “우수 벤처의 성과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기업이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