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동국대기술지주-씨엔티테크 제1호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동영상 리뷰 소셜 커머스 플랫폼 ‘그레이드(greyd)’를 운영하는 아르바임에 투자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아르바임의 ‘그레이드’는 AI 기반 영상 리뷰 분석 기술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확산·구매 전환까지 연결하는 영상 기반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검증된 리뷰 영상을 통해 몰입감 있는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분석까지 성과 중심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짜 리뷰와 뒷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며, 신뢰 없는 콘텐츠로 인한 플랫폼 사용자 이탈도 예방한다. 브랜드의 낮은 전환율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의 고민을 해소한다고 씨엔티테크는 설명했다.
그레이드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상 리뷰 기반 글로벌 진출 캠페인을 다수 진행했다. 특히 고유의 숏폼 콘텐츠와 글로벌 SNS 바이럴 구조를 통해 단기간에 실사용 리뷰를 다수 확보하고, 구매 전환과 해외 유통 채널까지 연결해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재계약률을 이끌어냈다.
아르바임은 지난 2개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이 300%를 넘었고, 2024년에는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재무 안정성을 보여줬다. 향후 매출 확대와 함께 AI 데이터 솔루션 비중이 늘어나면서 고마진 구조로의 전환과 규모의 경제 효과가 기대된다.
설현규 아르바임 대표는 “신뢰가 사라진 이커머스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소비자·브랜드·플랫폼 모두가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씨엔티테크는 2017년부터 2025년까지 9년 연속으로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다수의 유망 해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투자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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