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콘진, ‘2025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의정부시와 함께 ‘2025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기업을 오는 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5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는 2023년 전국에서 시도된 지자체 주도형 스타트업 오디션으로, 의정부 시정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 기반 프로젝트 발굴과 기술 실증(PoC)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챌린지는 ‘삶을 바꾸는 아이디어, 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을 주제로 기술 실증이 가능한 TRL(기술 성숙도) 6단계 이상의 프로젝트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 참가할 수 있다. 콘텐츠 분야는 물론, 기술 융합 제조·서비스 분야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모집은 스타트업이 자율 과제를 제안하는 ‘자유형’과 의정부시와 산하기관이 제시한 지정 과제를 해결하는 ‘지정형’으로 진행된다. 지정형 과제로는 디지털 융합 놀이터, 세대통합 프로그램, 모바일 주차 정산 시스템, 근로자 안전 관리 솔루션 등이 제시됐다.

예선을 통과한 5개 스타트업은 8월부터 11월까지 전문가 및 의정부시 행정 멘토와 함께 PoC 실행계획 고도화, 멘토링, 피칭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11월 본선에서는 대상 2천만 원 등 총 4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 수상 기업에는 PoC 실행 자금, 입주 공간,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산점 등 후속 지원도 이어진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행정과 기업이 함께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디어가 실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기회”라며 “의정부시의 스타트업 친화적 행정 지원과 결합해 지역 혁신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콘진, 2025년 경기 레벨업 투자 라운드 1회차 성료…도내 콘텐츠 기업 본격 투자유치 기회의 장

이벤트 스타트업

경콘진, 역대 최다 신청자 몰린 지역가치 창업가 육성사업 본격 시작

이벤트

경기도, 대기업·스타트업 협업 지원…’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참여사 모집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타트업 20개사 선발…민간 투자 연계로 생태계 활성화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