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매치워크・커리어데이, 취준생에게 대기업 현직자 멘토링 연결

‘건강한취준’에서 대기업・글로벌기업・IT스타트업 현직자 커리어 멘토링 연결

취업・진로 전문기업 매치워크와 HR테크기업 커리어데이가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현직자를 연결해주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

두 회사는 매치워크가 메타버스 플랫폼 및 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블렌디드 진로・취업 프로그램에 커리어데이가 보유한 2만5천명 이상의 대기업・글로벌기업・스타트업 현직자 풀을 연계하기로 했다.

대학생・취준생들은 앞으로 매치워크의 진로・취업 프로그램 ‘건강한취준’에서 삼성・SK・현대차・LG・네이버・카카오 등 탑티어 레벨 기업의 현직자를 만날 수 있게 된다. 현직자의 실전 기반 커리어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이 원하는 산업, 회사, 직무에 맞춤화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동안 매치워크는 서울대, 고려대 등 20개 대학을 대상으로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을 지원했고, 메타버스에 구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고려대에서는 연간 1,100명 이상의 학생이 건강한취준을 통해 취업 준비를 했다.

직장인을 위한 N잡 플랫폼인 커리어데이에서는 약 1만4천명의 대기업 현직자를 포함해 총 2만5천명의 대기업・글로벌대기업・스타트업 현직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커리어데이는 이러한 풀을 기반으로 경력 상담 보이스 콜, 자소서 첨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취준생 입장에서는 커리어데이 플랫폼에서 회사, 부서, 직무별로 현직자를 골라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커리어데이에는 삼성・SK・현대차・LG 등 대기업은 물론 네이버・카카오・쿠팡・우아한형제들 등 IT기업 현직자가 다수 포진해 있으며, 나아가 엔비디아・아마존・테슬라 등 글로벌 AI 기업 현직자들까지 있어서 AI 인재 양성 효과도 창출할 전망이다.

매치워크의 ‘건강한취준’ 서비스는 체계적인 취업 교육으로 대기업 취업 사례를 다수 만들어내 취준생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삼성전자・삼성바이오로직스・LG전자・현대자동차 등 삼성그룹, LG그룹, 현대그룹, SK그룹, 한화, 롯데, KT, 포스코, 신세계, 네이버, 아마존 등 대기업에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건강한취준 프로그램에서 취준생은 총 8주 간의 체계화된 취업 준비를 거친다. 첫 4주 간의 ‘커리어 베이직’ 과정에서는 자신의 가치를 정의한 다음 스스로 정립한 기준으로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한다. 그 다음 4주 간의 ‘커리어 마스터’ 과정에서는 자신의 ‘경험사전’과 ‘강점사전’을 만든 다음 자소서・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면접 준비까지 마스터하게 된다.

취업・면접 준비를 체계적으로 도울 뿐 아니라 커리어의 방향성 전체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취준생들의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서울대학교・고려대학교・홍익대학교・전남대학교・수원대학교 등 대학교들이 매치워크와 제휴를 맺고 학생들에게 취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다.

매치워크와 커리어데이는 업무협약을 통해 취준생이 지망하는 기업・부서・직무의 실제 현직자의 도움을 받아서 자신의 커리어 방향성을 결정하고 입사서류 및 면접에 대한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권수연 매치워크 대표는 “커리어데이에서 현직자 멘토링을 받은 취준생이 멘토 현직자와 함께 실제로 일해보게 되는 ‘인턴 채용’까지 연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는 AI 인재 취업 준비를 세부 직무 선택부터 취업 서류 준비까지 풀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커리어데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현실에 필요한 커리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문가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 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선정

스타트업

커리어데이, 싱가포르 본격 진출…’KB 스타터스’ 선정

투자

‘생산성 솔루션’ 매치워크, 블루포인트에서 시드투자 유치

투자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 4억 원 추가 투자유치…11억 원 규모로 시드 라운드 클로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