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뷰티사 미미박스(MBX)의 브랜드 카자(Kaja)가 미국 뷰티 리테일 플랫폼 얼타(Ulta Beauty) 입점을 공식 발표했다. 카자는 이미 세포라(Sephora)에 입점해 있어, 미국 내 주요 뷰티 유통 채널 2곳에 모두 진출하게 됐다.
카자는 2018년 세포라에서 ‘K-뷰티 메이크업 브랜드’로 론칭된 이후 미국 현지 시장에 맞춘 포뮬러와 디자인으로 MZ세대 소비자층을 확보해왔다. 브랜드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군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번 얼타 입점은 다수의 K-뷰티 브랜드가 단일 채널에만 진입하는 상황에서 양대 리테일 플랫폼에 모두 진출한 사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얼타는 세포라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중에서도 선별 과정을 거쳐 일부만 입점을 허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얼타는 공식 뉴스레터에서 카자를 ‘Ulta 단독 신제품’으로 소개했다. 런칭 이후 일부 제품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품절되며, 입점 소식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고 미미박스 측은 전했다.
미미박스는 미국, 한국, 대만 등에 글로벌 법인을 운영하며,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뷰티 브랜드의 기획부터 생산, 마케팅, 유통까지 직접 담당하는 D2C(Direct-to-Consumer) 모델을 전개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첫 반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카자는 앞으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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