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플랫폼 화해가 앱 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새로 추가된 커뮤니티 기능은 ‘하나골라줘’와 ‘자유게시글’ 두 가지 주요 서비스로 구성된다. ‘하나골라줘’에서는 사용자들이 양자택일 투표를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게시글’에서는 뷰티 정보와 피부 고민, 관리 팁 등을 공유하고 댓글로 소통할 수 있다.
화해는 커뮤니티 활동 참여 시 화해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정보는 실시간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며,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서비스 이용 현황을 보면, ‘평생 하나의 크림만 쓸 수 있다면’이라는 하나골라줘 질문에 3만4811명이 참여했다. 자유게시판에는 ‘지성에 잡티가 많은 피부에 어울리는 쿠션 추천’, ‘홈케어로 피부 주름을 개선하는 관리 방법’ 등의 글이 게시되고 있다.
화해는 향후 대댓글과 좋아요 기능, 인기투표 및 박빙투표 인기글, 커뮤니티 활동 뱃지, 사용자 프로필 확대 등의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해글로벌 관계자는 “화해가 축적한 뷰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외를 아우르는 K뷰티 커뮤니티로 자리잡아 K뷰티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