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서울 스타트업 10개사, UAE 진출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참여

서울창업허브 공덕 IR 미디어룸에서 지난 8월 6일 ‘SBA 2025 하반기 글로벌(UAE) 진출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한국-아랍에미리트 상공회의소(AGCC)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최종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이 참석했다.

선정 기업은 내일생각, JSK바이오메드, 에이디피더마, 메이아이, 빛글림, 코넥티브, 와이파워원, 모넷코리아, 테서, 팀모노리스 등이다. 이들 기업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방향과 현지화 전략을 공유했다.

오리엔테이션은 SBA 지원금 사용 규정 안내, AGCC 소개 및 두바이 프로그램 로드맵 공유, 선정기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사전교육에서는 ‘UAE 현지 마켓 트렌드’와 ‘UAE 비즈니스 매너’를 주제로 실무 중심 강의가 이뤄졌다.

AGCC 코리아 전정현 대표는 “작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너십, PoC(개념 증명), 세일즈 리드 등 구체적 성과를 목표로 한다”며 “기업별 맞춤 현지 밋업, 파트너 매칭, 피칭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전교육은 AGCC 글로벌 투자 본부장 Albert Shafiev가 담당했다. UAE 산업 및 유통 현황, 파트너십 구축 시 주의사항, 현지 커뮤니케이션 에티켓 등 실무 사례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AGCC는 9~10월 두바이 현지에서 밋업, 바이어 및 기관 미팅, 피칭 세션을 순차 운영하며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성과관리를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콘진원, ‘2025 K-콘텐츠 엑스포 in 사우디아라비아’ 성황리 개최

이벤트

한국 AI 스타트업 3곳, IBM 중동 전문가와 ‘중동 진출’ 전략 세우다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알리콘, 메이아이, 에이비스, 메가플랜, 이머티리얼랩, 풀릭스, 퍼플에이아이, 사성파워, 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메디스비

스타트업

메이아이, 매장 AI ‘매쉬’로 상반기 매출 130% 증가…ICLR 논문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