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핀테크 스타트업 12곳, 여의도서 투자유치 경연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이 8월 29일 여의도 TWO IFC The Forum에서 ‘2025 Fin-Connect Dem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운영 핀테크 전문 보육공간인 두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한 것으로, 핀테크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와 네트워킹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여기업은 투자단계에 따라 초기 기업과 도약 기업으로 구분돼 총 12개사가 피칭을 진행했다.

오전 초기 트랙에서는 크로스허브, 캐노피, 프랙탈에프엔, 하이카이브, 업루트컴퍼니 5개사가 발표했다.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솔루션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최우수상을, 주식 기반 토큰증권(STO) 서비스를 선보인 프랙탈에프엔이 우수상을 받았다.

오후 도약 트랙에는 빅테크플러스, 펀블, 276홀딩스, 코어16, 다비다, 타르트 6개사가 참여했다. 온라인 매출채권 플랫폼을 운영하는 276홀딩스가 최우수상을, AI 기반 부동산 추천 플랫폼 ‘홈큐’와 등기대장 관리 플랫폼 ‘독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테크플러스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사에는 다수의 투자사와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 발표를 청취했으며, 이후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투자자와의 직접 소통을 통해 협력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 측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투자 기회를 확대하고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향후 투자 연계, 글로벌 진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2분기 매출 387억원·세전이익 81억원 기록

이벤트

서울핀테크랩, 하반기 입주 기업 모집

이벤트

서울핀테크랩, 미국 핀테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이벤트 스타트업

서울핀테크랩, 2025년 상반기 신규 멤버십 기업 6곳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