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아우모비오 코리아(구. 콘티넨탈 코리아)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협업에 나선다.
양 기관은 ‘2025 아우모비오 코리아 x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Nexus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충남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의 일환이다.
선정 기업에는 차년도 센터의 주요 지원사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지원사업에는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특화창업패키지, R&D 등이 포함된다.
밋업은 아우모비오 코리아의 수요기술과 스타트업의 역량을 연결해 기술검증(PoC), 실증, 공동사업화, 투자 연계를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 소재 업력 10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모집 분야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 사용자 인터페이스(HMI) 기술, 차량 내외관 고급화 기술, 신소재 및 기능성 소재, 첨단 부품 및 공정 기술, ESG 및 지속가능 기술 등이다. 아우모비오 코리아와 협업이 가능한 자유 제안 기술도 접수할 예정이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스타트업에는 모빌리티 분야의 실증 기회와 시장 진출 레퍼런스를, 아우모비오 코리아에는 미래 핵심기술의 조기 발굴과 검증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 창출과 산업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Leave a Comment